오산소방서, 2021년 폭염 대비 소방활동 강화

가 -가 +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2021-06-17 [16:59]

오산소방서 소방관들이 폭염에 대비해 물품을 확인하고 있다.   ©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윤성근)17일 여름철 평균기온은 예년에 비해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폭염 시작일은 빨라지며, 폭염 및 여름일수(일 최고 기온이 25°C 이상인 날의 연중 일수) 또한 증가하고 있어 폭염 대비 소방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분야별 추진대책으로는 폭염 상황관리 체계 구축 · 운영 온열응급환자 신속한 병원이송체계 구축 취약계층, 가뭄지역 및 축산농가 급수지원 벌집제거 등 출동태세 강화 홍보 및 취약계층 안전교육이 있으며, 현장대원 폭염관련 사고 방지를 위해 각 출동차량에 폭염 물품을 비치해 현장 활동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온열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서는 구급대원 및 소방펌프차(펌뷸런스) 탑승대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처치능력을 강화하고 얼음조끼 등 9종의 폭염장비를 구급차에 비치해 운영하며 구급차 출동 공백 시엔 펌뷸런스를 예비출동대로 편성해 신속한 병원이송체계를 구축한다.

 

윤성근 오산소방서장은 시민들은 폭염특보 발령 시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수시로 수분을 보충하며 온열질환자 발생 시엔 시원한 장소로 이동 후 속히 119로 신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서민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