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호 미래 담을 ‘2020 화성호 전국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10월19일까지, 영상대상 300만 원‧사진대상 150만 원 상금

가 -가 +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2020-06-17 [10:56]

 

 

2020 화성호 전국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포스터.    © 화성신문

 

 

화성시는 16일 화성호의 생태적 가치와 보전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0 화성호 전국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이하 화성호 드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드론, 화성의 미래를 담다라는 주제를 통해 화성호 보전인식을 확산하는데 기여하고자 계획됐다.

 

화성호는 바깥쪽에 갯벌, 안쪽에 갈대군락이 펼쳐지는 독특한 습지 생태계 가 만들어진 자연환경으로, 저어새 같은 천연기념물의 서식지이자 알락꼬리마도요 등 국제적 멸종 위기 철새의 경유지로 이용되는 곳이다.

 

이번 화성호 드론 공모전617일부터 1019일까지 작품접수를 받으며 응모자격은 전국의 청소년 및 성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팀 또는 개인은 매향리 갯벌과 화성호, 궁평항과 매향리 포구 일대의 생태자원 및 자연경관을 직접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수는 1인 또는 팀당 3점이내로 제한되며 영상의 경우 드론 촬영분이 전체 분량의 70%이상이 되어야 한다.

 

공모전 시상은 오는 11월중에 이뤄질 예정이며 영상분야와 사진분야의 대상 1편에는 각각 300만 원과 150만 원의 상금과 화성시장상, 최우수상 1편에는 15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과 화성시의회의장상이 수여 된다.

 

박찬선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화성호는 수도권 시민들이 1시간 이내 거리에서 쉽게 찾아와 바다와 갯벌, 갈대습지를 모두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곳이라며 화성호와 내륙연안 습지의 비경과 생태를 담은 아름다운 작품이 많이 공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호 드론 공모전에 대한 세부 내용은 ()한국드론산업협회 홈페이지(http://kdrone.org) 또는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화성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요 과제인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멸종위기종의 서식처인 화성호 보존을 위해 지난 5월 세계적인 철새보호기구‘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와 국제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서민규 기자

 

서민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