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성공적 마무리

관내 기업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 및 친환경·탄소중립 교육 선보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2023-12-07 [10:58]

▲ 2023 온라인 홍보·마케팅 3회차 교육.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1128~1130일까지 3일간 진행된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의 마지막 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은 화성시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커머스 입점 교육(12회차) 해외 이커머스 입점 교육(3회차)을 제공하는 온라인 판로개척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3회차 교육은 최근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 e-커머스 플랫폼 쇼피 의 입점 과정을 주제로 특화하여 진행하였으며, 관내 기업 임직원 및 예비창업자 40여 명이 참석해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특이 이번 교육 과정은 친환경·탄소중립교육으로 운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실습 위주의 교육 운영으로 종이 없는교육 다회용품 사용으로 일회용품 없는교육 운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여 수강생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소프트지노믹스() 이광희 대표는 최근 내수 시장만으로는 어려움을 느끼던 상황에서 동남아 해외 진출에 관한 맞춤형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향후 다른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및 심화 교육을 진행하면 좋겠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내년에도 온라인·홍보 마케팅 교육을 확대하여 관내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신호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