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예술인시리즈 화통(通) - 차운혁 충신정려문’ 개최

28일 반석아트홀서, 두레농악과 민요 등 다양한 전통예술 만나는 시간

가 -가 +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2021-11-24 [18:35]

 

 

화성시문화재단이 화성시 관내 예술인 지원 확대를 위해 마련된 화성예술인시리즈 화통() - 왕재두레농악과 재담으로 듣는 향토문화사, 차운혁 충신정려문28일 오후 3시 반석아트홀에서 개최한다.

 

화성시 예술인과 화성시민이 예술을 통해 소통한다는 의미를 가진 화성예술인시리즈 화통()’은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공연 예술인이 공연장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공연이다.

 

화성시 예술인만의 차별화된 무대를 선보여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화성시를 기반으로 오랫동안 예술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화성시지부가 출연한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유산인 두레농악의 발굴 및 복원, 전통문화 계승과 국악예술인 양성, 화성시 국악예술의 조산 연구 및 보존 육성을 목표로 2000년에 창단돼 경기도 화성의 국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

 

5회 시리즈 공연 중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화성시 향토유적 제15호로 지정된 차운혁의 충신정려문에 관한 이야기를 왕재두레농악과 재담으로 풀어보는 공연이다.

 

왕재두레농악은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괘랑리와 발산리의 왕재마을에서 전승되는 농악으로 과거에 농사일의 흥을 돋우기 위해 연주되는 음악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타 경기지역 농악에서는 보기 힘든 화성두레농악과 민요, 태평무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전석 1만 원이다. 예매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나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전화(1588-3254) 예매로 가능하다.

 

김중근 기자

 

김중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