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백년가게’ 적극 발굴 육성 추진

맞춤형 컨설팅‧융자금리 우대 등 혜택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2021-01-08 [10:33]

백년가게 인증 로고© 화성신문


 

 

 

 

화성시는 6일 관내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소가 총 8곳 이라며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맞는 업소를 적극적으로 발굴육성 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한 국민추천제를 통해 봉담읍 삼천병마로에 위치한 봉담 디지털 스튜디오백년가게로 선정됐다화성시 관내에 적합한 업소를 찾아 지속적으로 백년가게등록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백년가게는 자영업 사업경력이 30년 이상 된 소상공인 및 소·중기업을 발굴하여 100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내 국민추천을 통해 추천된 경우 사업경력 기준을 20년으로 완화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봉담 디지털 스튜디오는 올해로 30년째 봉담읍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봉사활동 전개하고 있는 가업승계 점포로 우수한 장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내 초, , , 대학 등 다양한 단체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화성시는 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로 선정 된 업소에 점포별 부족한 분야 분석, 맞춤형 컨설팅 지원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우수 백년가게의 소상공인 교육 강사 활동 지원 지역 신용보증재단 보증 비율(100%), 보증료율(0.8% 고정) 및 혁신형 소상공인 자금 융자금리 우대 백년가게 확인서 및 인증현판 제공, 방송·신문·민간매체, O2O 플랫폼, 박람회 참여 지원 등 온·오프라인 통합홍보 주기적인 소통 및 협력관계 구축 선진사례 벤치마킹 연수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화성시 백년가게선정 업소는 이화횟집, 발안건재, 풍년지물포, 대로식당, 석정, 태양이발관, 털보회관, 봉담디지털스튜디오 등 8곳이다.

 

백년가게등록을 추진하고자하는 업소는 백년가게 홈페이지(https://100year.sbiz.or.kr)를 통해 직접 신청하거나 화성시 소상공인과(031-5189-7061)의 지원을 받아 신청이 가능하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창업해 20~30년 이상 오랫동안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화성시 관내 백년가게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앞으로도 더 많은 백년가게가 선발되어 100년 이상 존속, 성장하여 자영업의 성공모델로 확산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백년가게’ 1호로 선정된 이화횟집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자상한 기업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낙지전골, 낙지볶음 등을 밀키트 제품으로 개발해 상품화했으며 미국 한인마트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해외 진출도 추진 중이다

서민규 기자

 

서민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