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등 26개 안건 처리

화성시의회 제193회 정례회 폐회

- 작게+ 크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2020-06-26

 

 

김경희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반다비체육센터에 장애인을 위한 수영장을 설치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의회(의회 김홍성)는 지난 26193회 정례회3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5일부터 22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0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안26개 안건을 처리했다.

 

안건 처리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 나선 김경희 의원은 지난해 국비 지원으로 추진한 장애인형 체육시설인 반다비체육센터가 비장애인용 체육시설로 계획 변경된 것에 실망한다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반다비체육센터에 수영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경아 의원은 이번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기본원칙을 벗어난 예산 집행과 공무원의 불성실한 자료작성을 지적하며 향후 적법한 예산집행과 충실한 자료제출을 당부하고, 조직의 효율과 직결되는 조직과 인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선영 의원은 “100만 도시를 준비하는 화성시에 걸맞은 체계적인 도서관 정책과 효율적인 운영 준비가 시급하다화성시 도서관재단 설립, 화성시 중앙도서관 신설 또는 승격, 도서관 업무의 조직 확대를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은진 의원은 다른 시·군보다 원가가 월등히 높은 용역보고서를 언급하며 단순히 요식행위에 불과한 연구용역을 지양하고 용역보고서의 질을 향상해 행정업무에 잘 반영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간위탁업무사업의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줄이고 부정수급을 줄이기 위해 외부감사를 적극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혁모 의원은 과도하게 발생한 순세계잉여금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앞으로 화성시의 세금이 법과 원칙에 맞게 충실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화성시의회는 오는 29일 제194회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