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성호 생태적 가치 세계에 알린다

2020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

- 작게+ 크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2020-05-11

 

 

‘2020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포스터      © 화성신문

화성시가 ‘2020 화성호 생태 세밀화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평화, 자연과의 상생을 주제로 화성호의 생태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벌써 4회를 맞이한다.

 

화성호 일대는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을 포함한 44종의 조류와 97,000여의 다양한 생명체가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다. 자연생태의 보존 가치가 매우 뛰어나 2018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에 등재되었으며, 람사르 습지 지정을 목표로 습지보호지역 지정이 추진되고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화성호 자생 동·식물을 4절지(성인) 또는 8절지(청소년)에 담아, 오는 11일부터 817일까지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성인부와 청소년부를 구분해 대상 3, 최우수상 3, 우수상 9, 가작 9, 입선 18점 등 총 42점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2020 화성 생태평화 행사등 관내 순회전시를 통해 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화성호는 2,500만 수도권 주민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쉼터이자, 우리 후손들에게 남겨줘야 할 유산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화성호의 생태적 가치를 많은 국민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 홈페이지(www.hsecotour.co.kr) 또는 화성시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