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성시에는 수돗물 적수 사고 없다’

화성시, 상수도 공급체계 긴급 점검

크게작게

서민규 기자 2019-07-08

 

 

화성시가 상수도 공급체계 긴급 점검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최근 인천시에서 발생한 수돗물 적수 사고로 인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71~12상수도 공급체계 긴급 점검을 실시한다.

 

화성시 맑은물사업소가 주관하는 이번 점검은 관로점검반, 배수지·가압장 점검반, 추진 사업 점검반 등 3개 반을 구성해, 송수관 129.61, 배수관 2,163.67, 배수지 23개소, 가압장 105개소, 2019년 상수시설물 설치사업 사업장 4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점검사항은 상수관로 및 배수지 이상 유무 확인, 상수시설물 설치사업별 시공 적정 여부 확인 등 상수도 공급체계 전반이다.

 

세부적으로 상수관로 노후도 점검 및 노후관 긴급 교체 배수지 자동수질계측 시스템 정상 작동 및 수치 적정성 확인 가압장 정상 작동 확인 최근 통수된 사업장에 대한 적수 발생 사례 조사 및 관로 청소 여부 확인 등이다.

 

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즉시 개선 가능한 사항은 바로 시정 조치하고, 법 또는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거나, 시설 및 설비 투자, 안전기준 개선 등이 필요한 사항은 문제점을 분석해 개선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들의 안전 및 건강과 직결되는 사안은 철저하게 대처해야 한다상수도 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해서 시민에게 깨끗하고 맑은 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연중 계속사업으로 출수불량지 개선 및 노후관로를 교체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2025년 기준 27년 경과된 노후 송수관에 대해 누수·단수·적수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송수관로 복선화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7-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